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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니아 공식 포럼

제노니아팀의 열네번째 편지

  • GM제노니아 개발팀
  • 2024-06-12 22:30
  • 3,462

안녕하세요. 제노니아 개발팀입니다.

 

벌써 더위가 찾아오고 있는 6월의 시작을 맞아 열 네번째 편지로 인사드립니다. 


이번 편지에서는 6월에  진행될 주요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라이브 방송 및 5월 편지로 간략하게 소개드린 공성전 컨텐츠, 

그리고 공성전 이후의 월드 컨텐츠 확장 및 서버이전 서비스 계획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6월 주요 업데이트 내용

 

공성전 & 후속 업데이트 계획

 

[공성전 업데이트] 
6월 20일(목) 업데이트로 공성전 컨텐츠가 추가 됩니다. 
다만 최초 공성전이 진행되는 날은 6월 22일 토요일로 이후 격주(2주 간격) 토요일 마다 공성전이 진행됩니다.


- 공성전 개요
공성전은 월드 거래소의 그룹과 동일한 3개의 월드가 매칭되어 함께 진행하는 월드 컨텐츠로
아래와 같이 총 3개의 그룹이 매칭됩니다.

 

  •    - 1그룹 - 아라크 / 아이리스 / 안티온
       - 2그룹 - 니플헬 / 아르카스 / 리그릿
       - 3그룹 - 프레이 / 카엘 / 에크네

 

동일 그룹은 하나의 공성전 전장을 공유하게 되며 전장 내에 존재하는 

총 세 개의 성을 공성(쟁탈) 하거나 수성(방어)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각 성의 위상에 따라 차지하는 세금 비율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첫 번째 공성전은 수성 기사단이 없기 때문에 모든 기사단이 공성 으로 진행하게 되며 

그 밖에 공성전에 대한 자세한 설정은 업데이트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성전 2차 업데이트 예고]
공성전 컨텐츠에서는 공성전을 선포한 기사단 외 일종의 용병 역할로 참여하는 ‘혁명군’이 존재합니다.  
6월 1차 업데이트에서 ‘혁명군’은 공성 및 수성 기사단을 지원하는 것만 가능하지만 이후 준비 중인 

2차 업데이트 에서는 ‘혁명군’으로 참여한 기사단의 보상 배분과 고유 역할을 강화하여 

더 많은 분들이 공성전에서 다양한 역할과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킬 밸런스 패치] 
6월 에는기존 보유 스킬에 대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며
7월 에는 각 직업별 신규 액티브 스킬의 추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6월 밸런스 패치 주요 변경사항
리인포스, 샤프 인튜이션 등 일부 스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 리뉴얼이 진행 되어
대상의 전투력을 약화시키는 디버프 스킬들의 유지 시간이 전반적으로 증가됩니다.
홀리 익스플로전, 워페어 등 일부 스킬의 선딜레이 및 스킬 애니메이션 시간도 조정 되며
그 밖에 샷건을 제외한 나머지 클래스들의 스킬 관련 데이터도 전반적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 밸런스 패치 방향성
스킬 밸런스 패치는 직업간 고유 역할과 포지션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요 예시>
ex1) 원거리 딜러와 근거리 딜러의 고유 역할 강화
ex2) 각 직업별 시그니처 스킬 강화 (상태이상, 클래스 고유 능력 등)

 

[코스튬 등급별 스탯 조정]
유니크 이상 코스튬의 1차 스탯 (str~wis) 수치가 조정되며 

등급이 높은 코스튬 일수록 1차 스탯의 총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바실의 은총 제작]
기존 바실의 은총 제작식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빛나는 재련석이 획득 불가 아이템으로 

변경됨에 따라 바실의 은총으로 ‘페어리 더스트’와 ‘페어리 스톤’을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제작식이 추가됩니다.


[도감 업데이트]
지식탐구 신규 탭으로 ‘증폭’ 이 추가됩니다.
등급별 증폭 석판은 기존 석판 조각을 통해 제작 or 필드 보스 드랍을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스킬 시스템]
제노니아는 모바일 조작 편의상 타겟팅 기반의 스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나
여느 선판정 게임과는 달리 캐스팅 구간에 스킬이 캔슬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위와 같이 스킬이 캔슬 되는 경우 스킬 효과 없이 쿨타임만 적용되어 시스템 메시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6월 업데이트 : 스킬 캔슬 여부를 인지할 수 있는 시스템 메시지 추가

 

이 외 메시지 추가와 별개로, 효과 없이 스킬이 캔슬 되는 상황에서 

쿨타임을 일정부분 회복시키는 등 밸런스 측면의 수정 필요성도 검토 중입니다.

 

[기타 편의기능 강화]
- 다른 서버의 캐릭터도 차단 및 신고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1회 소환권의 반복 자동 사용 기능이 추가됩니다. 
 


월드 컨텐츠 운영 계획

 

[월드 매칭 시스템 예고]
현재 제노니아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가장 중요한 이벤트는 ‘시련의 전당, 침공전 매칭’ 입니다.
해당 매칭 결과에 따라 때로는 소강 상태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격렬히 전투가 이뤄 지기도 하기 때문에 

각 서버와 기사단의 희비가 엇갈리는 중요한 이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어떤 서버를 만나도 보상이 동일하기 때문에 격렬한 전투가 진행되는 서버 매칭시에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추후 신규 매칭 시스템 업데이트를 아래와 같이 진행 하려 합니다.
 
<신규 매칭 시스템 주요 내용>
- 새로운 매칭 시스템에서는 서버 vs 서버 전투의 승패를 가리는 규칙이 추가됩니다.
- 서버간 승패는 다음 주기 매칭에 영향을 주며, 월드 설정 및 보상에도 영향을 줄 수 있게 되어 

승리한 서버에는 새로운 목표를 제공하고, 패배한 서버 역시 다음 승리에 도전할 발판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외 구체적인 업데이트 내용은 이후 새로운 제노니아팀의 편지를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버 이전 서비스 정례화]
6월 공성전 업데이트를 대비하여 서버 통합과 함께 2차 서버 이전 서비스가 진행되었으며
첫번째 공성전 이후에도 3차 서버 이전을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비정기적으로 서버 이전을 진행하기 보다 예측 범위 안에서 계획적으로 

서버 이전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일정한 주기로 정기적인 서버 이전 서비스를 진행 하려 합니다.
공성전 이후 3차 서버 이전 시기는 확정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환경 개선

 

[서버 안정화 및 디바이스 최적화]
많은 수호자님들께서 의견 주시는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자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 초 월드컨텐츠 이용중 순단 현상의 원인을 파악해 대응 패치가 완료 되었으며 

그 밖에도 다중 강화 시 딜레이 현상 / 대규모 교전 시 랙 현상 등 게임 중 체감이 큰 주요 이슈들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남은 6월 점검 중에도 관련 패치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쾌적하게 제노니아를 즐기실 수 있도록 서버 성능 개선, 모니터링 강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 공지된 내용은 추후 실제 업데이트 세부 내용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노니아가 곧 런칭 1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1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항상 적극적인 소통으로 수호자님들과 함께 발전해 나아가는 제노니아가 되겠습니다.


7월에도 기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준비하여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노니아 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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