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제노니아 공식 포럼

제노니아팀의 열한 번째 편지

  • GM제노니아 개발팀
  • 2024-02-07 01:00
  • 2,743

안녕하세요, 제노니아 개발팀입니다.

 

열한 번째 편지를 시작하기에 앞서, 원활하지 못한 서버 이전으로 수호자님들께 불편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신 만큼 빠른 서비스 도입을 추진했으나,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위해 더욱더 만전을 기해야 한다는 점 개발팀 모두가 뼈아프게 통감하였습니다. 
부족함이 많은 서버 이전이었음에도, 기다려주시고 참여해 주신 수호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후 업데이트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실망시켜 드리지 않겠습니다.

 

기다려주셨을 수호자님들께 감사드리며, 2월에 진행되는 업데이트 주요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2월 업데이트 주요 내용

 

[신비가루 획득량 상향]
안전 강화 구간에 포함되지 않은 아이템을 분해 또는 강화 시도 시, 파괴되었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신비가루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그림자 전장 정규 시즌 업데이트]

프리 시즌으로 진행되었던 그림자 전장 컨텐츠가 2월 정규 시즌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스포츠형 PvP 컨텐츠라는 방향성에 맞추어, 고유의 재미와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컨텐츠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 정규 시즌에 랭킹 시스템 및 랭킹 보상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전투의 의외성을 만들어 내는 장치로 새로운 그림자 전장 전용 주문서가 추가됩니다. 
- 편의성 개선을 위해 퀵슬롯을 5개에서 10개로 확장해 더욱 많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편의성 개선을 위해 개인 신청을 완료한 캐릭터는 입장 시간이 되면 별도의 입장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 입장이 됩니다.


[시련의 전당 확장 및 보상 개편]

최상위 던전인 시련의 전당은 보스 쟁탈전 또는 컬렉션 수집 목적을 제외하면, 사냥터 고유의 보상이 다소 아쉬운 상태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 점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 시련의 전당 4층이 오픈되며 이에 따른 새로운 몬스터 및 보스가 등장합니다. 
- 시련의 결정 교환 리스트에 있던 각인석이 봉인 선택 상자로 변경되며 구입 가능한 수량이 증가됩니다. 
- 일부 지역과 히든룸에 스폰되는 시련의 유산 몬스터를 통한 봉인석, 각인석 공급량이 증가합니다. 
- 시련의 유산 스폰지역에 일반 선공 몬스터 배치 수량이 감소합니다.
- 히든룸의 경우 시련의 유산을 제외한 일반 선공 몬스터가 삭제됩니다.


[편의성 개선]

제노니아 플레이 중 반복 작업으로 번거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요소들의 개선이 진행됩니다.

노멀 장비 드랍이 많은 던전에서 원하는 아이템 획득 전 인벤토리가 가득차는 현상에 대한 불편함, 골드 뽑기 시스템의 번거로운 반복 작업 등에 대해 개선이 진행됩니다. 

이후에도 편의성이 제공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거듭 개선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 컬렉션에 필요로 하는 아이템이 아닐 경우 자동으로 인벤토리에서 분해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침공전에서 매칭 된 타 서버 캐릭터를 만났을 때 동맹, 적대 관계를 구분할 수 있도록 표기가 개선됩니다. 
- 사용하는 무기를 기준으로 추천 코스튬을 확인할 수 있는 정렬 기능이 추가됩니다.


향후 스킬 밸런스 조정 안내

 

2월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오브 클래스의 평타, 스킬 사거리 증가를 비롯해 일부 스킬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오는 2월 말 ~ 3월 초 업데이트를 목표로 코스튬 스킬을 포함한 에픽 ~ 유니크 모든 스킬을 면밀히 검토 중입니다. 구체적인 일정 및 변경되는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성원해주시는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충실한 업데이트 계획과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으로 찾아 뵙는 제노니아 팀이 되겠습니다. 
다가오는 설날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공유하기
  • URL 복사
  • 페이스북
  • 왓츠앱
  • 카카오톡
  • 라인
  • 레딧

커뮤니티 이용 제한 안내

수호자님의 는 아래 사유로 인해
일시적으로 이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이용제한 또는 이의 제기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제한 내역
제재 사유
제재 기간 (목)
~ (목)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