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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노니아 공식 포럼

정보) 명중과 미스, 공격력과 데미지

  • 아라크2섭VYYV
  • 2023-07-05 08:53
  • 4,196
  • 16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6153&site=zeno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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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 DEX, INT 를 보시면 

 

근거리 명중, 원거리 명중, 마법 명중이 각각 나뉘어 있습니다. 

 

유추 할 수 있는건, 

 

제노니아 에서 명중은 미스 확률을 줄여주는게 아니라, 

 

 

순수 데미지 효율을 높여주는 걸로 예상됩니다. 

 

일종의 방어구 관통이죠 

 

근거리 관통, 원거리 관통, 마법 관통 이렇게요

 

 

 

 

공격력 1,000 인 경우, 상대 방어력이 100 일때 

 

데미지가 900 들어간다면, 

 

명중 수치가 높을수록 데미지가 900보다 높게 들어가는거죠

 

 

 

예를들어

 

명중이 100 이라면 100 x 수치값 = 약10(관통) 이라고 한다면 

 

방어구 관통이 10이 되어서 

 

데미지가 910 들어가는거죠 

 

 

만약 CON 지팡이 를 키웠을 때 올 미스가 뜬다면 그게 말이 될까요? 

 

명중 = 미스 확률이 아닐겁니다. 

 

 

 

미스는 단순히 레벨차에 절대값 확률형 디버프 같습니다. 

 

명중 버그도, 특정 행동으로 

 

이 디버프가 삭제되어 적용 안된 것으로 보면 말이 됩니다.  

 

 

 

 

그.래.서  

 

명중 올린게 그럼 돈 낭비냐?

 

아니죠 내가 힘들게 얻은 아이템의 공격력 수치를 100%에 가깝게 활용하여

 

데미지를 넣을 수 있으니 낭비는 아닙니다 

 

 

 

그리고 창고 공유가 되는 만큼, 70렙 케릭 장비를 

 

1레벨 신규 케릭에 다 주면 성장속도가 엄청 빨라져 

 

그건 그것대로 문제가 심각 하겠으니

 

 

 

레벨차에 의해 미스 발생률을 조정 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레벨업도 중요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드 유저 입장에서 나쁠게 없겠죠?  

 

힘들게 레벨업해서 70렙 찍었는데, 

 

20렙 돈만 쏟아부어 본케 장비 입은 넘한테 일방적으로 PK 당하면 웃기잖아요

 

쪼렙이 고강템 둘러봤자 고렙한테 miss 밖에 안뜨니 나쁠거 없다고 봅니다. 

 

 

 

태생이 2g폰 모바일 게임이다 보니 요즘 게임의 스탯과는 개념이 좀 다르지 싶습니다.

 

 

 

 

 

 

 

 

 

 

 

 

 

 

 

 

 

1줄요약 

 

미스는 디버프다. 반박시 니말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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